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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수업

게임 서버의 역사

by parkjongdi 2024.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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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게임 서버와 게임 클라이언트의 개념을 학습하고, 각각의 역할과 기능을 정확하지는 않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바탕으로 설명해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FPS류 게임은 제일 처음 컴퓨터나 콘솔 기기에 설치되어있는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여 게임 서버와 통신하고 게임 환경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제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면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상태나 아이템 정보등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매칭을 시작하게 되면 게임 서버가 플레이어들 간의 통신을 조정하고 게임룰을 기반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인 클라이언트가 게임의 그래픽과 오디오를 재생하여 플레이어에게 시각적, 청각적 경험을 제공하고 플레이어의 조작을 감지하여 서버에 전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불법 프로그램을 사요하게 된다면 서버에서 치팅및 해킹을 방지하기위해 보안 기능을 작동시켜 제 계정을 밴하게 됩니다.

 

 

 

 

2.자신이 조사한 게임 서버의 역할/기능 중 가장 흥미롭다고 생각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제가 가장 흥미롭다고 생각한 것은 게임 서버는 플레이어들의 입력을 받아들이고, 이를 기반으로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을 합니다. 예를 들어, 한 플레이어의 공격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계산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예측력과 정밀성이 필요하다는 것에 엄청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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